½Ã·ÎÀÌ ÄÚÀ̺ñÅä

키워드로 알아보는 일본시로이 코이비토

여러분 안녕하세요! 키워드로 알아보는 일본입니다.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키워드는 시로이 코이비토입니다.

일본 홋카이도를 가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홋카이도는 일본 북부의 있는 섬으로 눈 축제가 열리는 삿포로와 영화 러브레터의 촬영지인 오타루가 있는 곳입니다. 일본에서 가장 매력적인 지역에 10년 연속 1위를 차지할 만큼 일본인에게도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곳인데요. 오늘은 이런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기념품을 소개해보갰습니다. 바로 시로이 코이비토입니다.

http://www.ishiya.co.jp/item/shiroi/details/

시로이 코이비토는 랑그드샤 라는 납작하고 바삭하지만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비스킷 사이에 화이트 초콜릿을 끼운 과자입니다. 시로이 코이비토는 하얀 연인이라는 뜻인데요. 어느 해 12월에 창업자가 스키를 즐기고 내려오는 길에 아무 생각 없이 “하얀 연인들이 내려왔네요.”라고 한 마디 한 것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이 시로이 코이비토는 1976년에 출시되었고 20세기를 대표하는 기념품 1위를 했다고 합니다. 현재도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기념품으로 연간 2억 개가 팔리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홋카이도가 아닌 다른 곳에서 비슷한 상품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https://www.amazon.co.jp/

홋카이도의 대표 기념품인 만큼 시로이 코이비토 파크도 홋카이도에 있다고 합니다. 시로이 코이비토 파크에서는 주로 시로이 코이비토 공장 견학을 할 수 있으며 현재는 리뉴얼 공사 때문에 할 수 없지만 과자 만들기 체험도 있다고 합니다. 파크 내에는 공장뿐 아니라 로즈 가든도 있으며 겨울에는 아름다운 일루미네이션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당연히 기념품 가게에서는 시로이 코이비토와 다른 상품들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http://www.shiroikoibitopark.jp/

시로이 코이비토에 관한 이야기 어떠셨나요? 일본의 눈의 나라를 대표하는 하얀 과자인 시로이 코이비토가 얼만큼 사랑받고 있는지 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시로이 코이비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재미있는 키워드 가지고 찾아뵐게요!

みなさん、さようなら!